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노하우

단기간다이어트와 요요현상

단기간다이어트와 요요현상 어떻게??

오늘은 다이어트를 하고난 후 일어나는 요요현상요요현상의 해결책에 대해

포스팅을 조금해보려합니다.

많은사람들이 다이어트를 시작하려고 하거나 다이어트 중입니다. 물론 여성이 대다수이겠지요..

어떤이는 아름다움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려하고 또어떤이는 자신감의 회복을 위해 다이어트를 시작합니다.

그런데 많은사람들이 다이어트를 하고 성공한 뒤 얼마지나지 않아 요요현상으로 성공적인 다이어트

실패로 돌아가게 되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요요현상다이어트를 시작후 일시적으로 살이 빠진 뒤 다시 일상생활로 돌아왔을때 체중역시

예전의 일상의 체중으로 함께 돌아오는 현상을 말하며 다이어트 부작용중 하나입니다.

 

 

우리몸은 환경의 변화에서도 최대한 정상을 유지하려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로 바뀌어진 몸을

원래상태로 되돌리려는 몸의 반응은 정상적인 반응이나 다이어트를 갑작스레 하거나 단기적으로 다이어트를 하게되었을때 몸의 스트레스로인한 정상적인 반응이 오히려 다시 뚱뚱해진 몸으로 돌아가려는 요요현상이 되는 것 입니다.

 

요현상의 원인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평소보다 음식물 섭취를 급격하게 줄이면 우리몸이 이것에 반응하여 요요현상을 일으키게 되는되 이것이 바로요요현상을 일으키는 주된 원인입니다.

또한 이 요요현상은 이전의 몸상태로 돌아갔어도 멈춰지지 않아 오히려 이전보다 더 심하게 살이 찌게됩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우리몸은 변화되는 에너지를 정상으로 돌리기 위해 에너지를 축척하는데 이 축척에너지가

바로 지방입니다. 음식물을 적게 먹게되면 체중이 줄어들거나 지방이 줄어드는 것이 아니라 몸속 수분이 빠져나가게 되는것입니다.

 

 

 

이때 우리가 다이어트가 성공적으로 실행되고있다고 생각하지만 이것은 수분이 빠져나가는 현상이지 다이어트를 통해 실제로 체중감소가 이뤄진것이 아닌 그저 우리가 착각하는 부분인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전으로 돌아가지않는 방법 , 요요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이 무엇일까요??

요현상의 해결방법1★

요요현상의 해결방법은 사실 누구나 다 아는 방법이 있는 운동과 식이요법 그리고 꾸준히 하는 일관성이 중요합니다. 당연히 요요현상이 일어나면 좌절 OTL 이 일어나겠지만...다시한번 이를 악물고 다이어트를 실행하되 이전과같은 실수 즉 갑자기 살을 뺀다거나 3~5kg이 빠졌다고 긴장을 늦추거나하는 일은 다이어트를 실패로 가게 하는 지름길이 됩니다.

 

 

따라서 갑작스런 감량목표보다는 중장기적이고 점진적인 체중감량을 목표로두고 천천히 그리고 지속적으로 운동과 함께 하는게 요요현상을 예방하고 다이어트를 성공시키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요요현상을 해결하는 식사양??★

이미 다이어트를 실패하여 생긴 요요현상을 해결하기위해서는 다시한번!!이라는 도전적인 마인드와 구체적인 식사량 조절 그리고 유산소운동이 필수입니다. 식사량은 평소식사량의 10~20% 감량으로 하시고 기름진음식과 인스턴트음식은 피하셔야합니다. 이런 식습관은 바람직한 다이어트와 몸의 옳바른 균형을 갖추어 체중감량뿐아니라 건강에도 지대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요요현상을 해결하는 방법2★

요요현상을 해결하는 방법2는 긍정적인 마인드와 자기스스로의 체중점검 (약1주일에 한번정도 체중체크가 바람직)그리고 물리적 도움을 들수있습니다. 긍정적인 마인드는 미래의 자신의 모습을 상상하는 이미지트레이닝을 말하며 지속적으로 상상하는 일들을 해줘야하며 더불어 본인스스로의 체중체크가 있어야합니다. 또한 건강을헤치지 않고 몸속지방을 태워주는 식품등의 물리적 도움을 받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저역시 칼로리컷으로 효과를 보았습니다. 저의 전과 후의 사진을 보여드리지 못한것이 조금 아쉽??^^;;지만 이런 요현상을 해결하기위해서는 마인드+체중점검+물리적도움+유산소운동이 반드시 병행되어야합니다.

 

 

요요현상 해결방법 결론 ★

요요현상의 해결책에 대한 결론을 내리자면 좌절금지+긍정적인마인드+중장기적이고 체계적인 체중감량목표설정 + 식사량조졀 + 물리적환경도움(칼로리컷같은..) + 유산소운동필수!! 이렇게 정의할수 있겠네요~*

좌절하지마시고 반드시 성공해서 아름답고 자신있는 한사람이 되기를 기대하며 이상 뷰티365였습니다. ^^

 

 

 

바로가기 스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