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결혼할까요?

결혼준비 알뜰하게하기

결혼준비 알뜰하게 하기
가을이 다가오고있어요 결혼적령기에 들어선분들은 주변의 친구들이 
하나둘 결혼한다고 청첩장들이 날라오는 시즌이죠, 사랑하고있는 사람들이라면
지금쯤 결혼에 대한 생각과 고민도 늘어나는 시기이기도 하구요 고민은 신중하게 하시되
결정한 후에는
조금 시간이 들더라도 꼼꼼하게 준비하셔서 지혜롭고 현명한 아내라고
칭찬받으시면 너무 좋겠죠??^^ 


알뜰한 결혼준비는 무조껀 싸게 한다고 되는게 아니예요. 지금 당장 필요한 것과
그렇지 않은것에
대한 목록을 적어보시고 필요하다면 너무싸지 않은것중에 튼튼하고
실용성있는 것을
준비하는게 좋아요  


대부분의 신부님들은 결혼식 자체를 중요하게 생각하세요~~ 물론 그렇지 않은
신부님들도 계시지만 신랑신부 관계된 여러지인들도 오시고 부모님들의 지인들도 오시기에
중요하지 않을수가 없죠 그래서 결혼식장 선택이 매우 중요한데요 제가 결혼할때도 결혼식장은
최대한 좋은곳으로 선택했던게 생각나네요~* 물론 결혼을 준비할때 혼자 할수 없었기에
남편에게 이부분은 미리 상의를 하였고 웨팅컨설턴트 언니에게도 이부분을 언급했습니다


저는 결혼식때 예식장과 스드메가 중요했구요 그외의 살림살이들은
온라인과 할인매장등을 돌아다니며 구매했어요~~ 정말 저렴하게 구매했어요^^
제 친구중에는 삼성에 다니는 친구를 통해 저렴하게 한 경우도 있었고 해외 직구를 통해
살림살이를 준비하는 친구들도 있었어요~~ 미리미리 준비하면 충분히 저렴하고 알뜰하게
 
준비할수 있답니다.


그렇담 어떤 품목에서 거품을 빼야 할까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그래도 알뜰하게 결혼준비하는 일반적인 품목들이 있어요~~
본식DVD는 생략하거나 친구들에게 부탁해서 결혼식영상을 찍어달라고부탁하고 친하거나 가까운분들이 주변에서 결혼선물을 해주겠다고하면 청소기 , 밥솥 , 전자렌지등으로 받으세요  


신부님들이 결혼준비할때 가장많은 예산이 소요되는 것이 가전과 가구 그리고 주방입니다. 
가전에서는 TV를 저렴하게 하거나 TV나 컴퓨터 일체형을 구매하는
방법으로 예산을 절약할 수 있구요 사실 추천하는 것은 티비를 없애버리는 것입니다^^;;
그럼 남편과 이야기 하는 시간이 좀더 많아질테니까요~~ ㅎㅎ


세탁기나 냉장고도 신혼초에는 기본형으로 구매해주시구요
장롱과 화장대는 100만원대 선에서 맞춰주시면 좋을것 같아요
주방식기들도 주변에서 많이 도와주시니까 이부분도 저렴하게 구매하실수 있으세요


예물과 예단은 민감한 부분이라 충분히 남편과 충분히 상의하시고
진행하시면 좋을것같아요 저희 같은경우에는
300드리고 200받고 했어요~~ 예물은 시계안하고 남편 결혼반지만
다이아3부로 했어요~~


이것 저것 따지면 천만원 좀 안되게 다 구비한것같아요
그리고 지금은 신혼초 부족했던 부분을 모두 다 메웠지요~~
장롱도 바꾸고 냉장고 세탁기도 바꾸고 신혼초에 못샀던 에어컨도 샀구요
결혼준비하시면서 남편분들과 다투는 경우도 종종 생기실 거예요
남자들은 이런것 하나하나 꼼꼼하게 준비할 생각이 아예없는듯 해요...--^
그래서 결혼준비 하실때 무엇보다 웨딩컨설팅 업체를 잘 선정하는 것도 중요하구요
웨딩컨설턴트 언니를 잘 만나는게 중요해요~~

저의 결혼식은 완전 200% 대 만족으로 끝났어요
물론 결혼준비하면서 남편과 조금 .. 아주 조금 다투기는 했지만
웨딩컨설턴트 언니 얘기로는 제경우는 백점이상의 준비래요~~
제가 함께 했던 웨딩컨설턴트 언니를 소개시켜드리고 싶지만 스케줄이
빡빡 하더라구요~~ 암튼 업체는 본웨딩에서 했어요
아래에 링크 남겨드려요~~ 결혼식 준비 알뜰하게 잘하시구요~~
행복한 가정 이루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