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결혼할까요?

2,000만원으로 하는 결혼준비

2,000만원으로 하는 결혼준비에 대해 포스팅을 해볼까해요
여름이 가고 가을이 오고있는데 하나둘 결혼하는 친구들을 보고있노라면
언제 연애하고 언제 돈을모아 저렇게 결혼하나~~ 싶은 마음도 들어서 아직 아무것도
준비안된 자신을 보면 우울해지기도하고.....^^;;;제가 그랬거든요..ㅎㅎ
돈없이 결혼했던 장본인이라~~~ 암튼 남자는 만나면되지만 돈이 문제죠~~


그래서 오늘은 저예산 결혼비용관련 안내를 할건데요 신부님들 결혼하려하면
비용이 얼마나 들까? 고민많으시죠?? 먼저 답을 말씀드린다면 결혼식은 신랑과
신부의 형편에 맞게 하는게 가장좋습니다. 물론 두사람만 괜찮다면 적당한 선에서
절약하는 결혼식을 준비하는것도 나쁘지 않아요 


조금 절약해서 선행을한다든지필요한것을 더 구매한다든지 하는등의 의미있게 사용하거나 
가계에 도움이 되는 실제적인것에 사용하는 것도 너무 좋죠


초저예산 결혼식에 관련된 내용은 저의 다른 포스팅에 있으니 블로그를 참조하세요~
결혼을 할때 소요되는 비용이 크게 7가지로 나눌수있어요
결혼식비용 , 가전제품 구매비용 , 가구 구매비용 , 주방관련 구매비용 , 침구구매비용
예물/예단비용 , 한복구매비용 이구요 그외 비용은 크지않아서 포함시키지 않았어요


결혼식비용은 남편과 신부님이 합해서 550만원선으로 책정하면 괜찮을것같아요
물론 공동으로 지출되는부분은 서로 상의해서 나누어야하구요


가전제품은 약 430만원으로 책정했는데 형편에 따라 필요에 따라 절약할수 있는부분이예요~~
가족이나 친한 친구들이 돈을모아서 가전제품을 구매해주는 경우도 있으니까 이부분은
좀더 낮게 책정해도 되지 않을까 싶어요~ 가구 부분도 마찬가지인데요~~ 시작하는 의미에서 아주 좋은것을 사도되지만 형편에 따라 적당한 가구를 구매해주세요~~
가구는 약 300만원을 책정했어요~


주방부분과 침구는 각 90만원 80만원을 책정했어요
주방과 가전은 주변에서 선물하는경우가 종종있으니 필요한것 필요치 않은것 잘 리스트업하셔서
효과적인 구매가 필요해요~


예물과 예단은아시다시피 민감한부분이예요 부부 두사람의 생각이 아닌 시부모님들의 생각이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일단 금액적으로는 신부쪽에서 700여만원으로 책정했지만 현금예단
부분에서 큰 차이가 발생할수 있는 부분이네요~

한복은 115만원으로 책정했는데 웨딩컨설팅회사와 함께 하시면 여러부분 혜택이 많이 있어요~~
저는 신랑과 저 해서 100만원에 맞췄는데 매우 기품있고 훌륭한 사진이 나왔어요~~ 
물론 지금입어도 너무 예쁘고요~~

 예산은 두사람의 의견이 매우 중요하구요 현실적인 리서치와
결혼박람회등을 방문하면 조금더 저렴하고 알뜰하게 준비할수 있이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더 자세한 확인은 온라인을 통해서도 쉽게할수 있어요
 다양한 결혼 예산 확인해보기